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유플러스, 육군본부-고려대와 군 자녀 교육 지원 맞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LG유플러스, 육군본부-고려대와 군 자녀 교육 지원 맞손 왼쪽부터)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이 30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열린 군인 자녀 대상 교육 사업 추진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LG유플러스가 육군, 고려대와 군인 자녀를 위한 교육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LG유플러스는 30일 용산사옥에서 잦은 전출로 학업과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군인 자녀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과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군인 가정은 근무지 이동에 따른 잦은 이주와 임무 수행 시 출퇴근 곤란, 격오지 근무에서 오는 소외감 등으로 자녀들에게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해주기 어려웠다. 실제 군 자녀의 경우 일반 학생에 비해 전학률이 2.5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는 언택트(비대면) 학습과 멘토링을 위한 ▲통신장비와 인프라 ▲교육 콘텐츠 'U+초등나라' 서비스 ▲전용 스마트패드를 제공한다. 고려대는 대학생봉사단과 교육 커리큘럼, 육군은 지역협력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 등 각각의 장점을 활용한다.


사업 첫 해 대상으로는 강원도 고성군 간성초등학교가 뽑혔다. 간성초에 재학중인 군인 자녀를 대상으로 U+초등나라 서비스와 전용 스마트패드가 무상 제공되며, 고려대 대학생봉사단 멘토와 초등학생 멘티가 매칭돼 U+초등나라를 활용한 비대면 개인 학습 지도와 멘토링을 진행한다.


최전방 지역 군인 자녀도 U+초등나라를 통해 'EBS 스마트 만점왕'을 활용한 심화된 초등학교 정규과정 예·복습은 물론 ▲20개국 앱스토어 어린이·교육부문 1위 수학교육 앱 '토도수학' ▲영어 독서 프로그램 '리딩게이트' ▲초등 영자신문 '키즈타임즈' ▲문정아중국어 ▲과학실험 및 코딩학습까지 가능하다.


LG유플러스와 육군, 고려대가 함께하는 군인 자녀 대상 교육 지원 사업은 강원도 고성군에 이어 양구군, 철원군 등 8개 지역을 중심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 군인 자녀를 대상으로 미래나눔 교육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 체험, 육군 병영체험, 고려대 캠퍼스 탐방 및 고연전 초대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도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황현식 사장은 "ICT를 통한 교육 불균형 해소와 지역사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군인들이 자녀 교육 걱정 없이 안심하고 국방의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