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천시”와 “포천대진대역금호어울림 민간임대주택” 선단동 발전 극대화! 업무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포천시”와 “포천대진대역금호어울림 민간임대주택” 선단동 발전 극대화! 업무협약
AD

‘포천대진대역 민간임대사업 스테이힐’의 시행사인 ‘주식회사 스카이힐’은 포천시와 '선단도시개발구역 지정 도시기반시설확충과 선단도시개발구역 진출입도로 개설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선단도시개발구역 내 도로 개설 사업의 효율적 사업 수행을 위한 것으로 업무협약의 내용을 구체화하고 사업 시행에 필요한 세부 사항 및 업무 분담을 위해 마련됐다.


본 협약은 선단동 434-4에서 선단동 427-1 구간으로 총연장 296m 15미터 도로로 개설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도시계획도로[중로2-선단4]는 선단IC의 진출입 교통영향에도 용이하며, 포천대진대역금호어울림 민간임대주택과 더불어 선단동 주민들의 교통편의가 증진될 전망이다.


스카이힐 관계자는 “이 업무협약으로 인해 주식회사 스카이힐이 시행하는 포천대진대역금호어울림 민간임대주택사업은 진입로를 확보하며 사업을 위한 인허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포천시 입장에서는 도시계획으로 도로를 개설하고자 계획을 세웠지만 예산 우선순위에 밀려 개설하지 못했던 도로를 적은 비용으로 만들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포천대진대역금호어울림’은 포천시 선단동 410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총 16개동 45㎡, 59㎡, 74㎡의 총 701세대로 지어질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수변공원, 어린이공원이 인근에 위치한 친환경 단지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선단초,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주요 편의시설이 인접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이 예정된 대진대역(가칭) 개통 예정지와 가까워 향후 개발의 혜택을 공유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