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청소년 자치 정책마켓 온라인 개최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11월7일 청소년의원, 청년보좌관 등 참여하는 온라인 청소년 자치 정책마켓 열어- 교육, 문화, 안전, 인권 등 청소년의 생활과 밀접한 4개 분야 15개 안건 판매 결과 공유...26일부터 6일 간 청소년 제안 정책 판매

동작구, 청소년 자치 정책마켓 온라인 개최 이창우 동작구청장(오른쪽)이 지난해 청소년 자치 정책마켓 행사에 참여해 청소년으로부터 정책설명을 듣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11월7일 오전 10시 구청 회의실에서 청소년 자치 정책마켓(이하 정책마켓)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동작구 청소년의원들이 직접 발굴 및 제안한 정책을 실질적 정책결정권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정책과정 전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는 총 12개 정책을 제안해 ▲학교근처 방호울타리 설치 ▲경사가 가파른 언덕에 미끄럼 방지 난간 및 계단 설치 ▲안전한 등굣길 조성 ▲청결표지판 설치 등 4개를 2020년 동작구 정책으로 반영했다.


올해 정책마켓에는 제6대 동작구 청소년의회 의원 35명 및 청년보좌관 5명 등 총 40명이 참여,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으로 청소년 제안 정책들의 판매 결과를 공유한다.


앞서 구는 지난달 청소년의회를 통해 ‘정책별 주민 공감도 온라인 투표 및 의견 수렴’을 거쳤다.


다양한 계층·연령층의 공감을 얻은 정책은 ▲청소년 독서실 24시간 개방 및 CCTV 설치 ▲학교 인근에 술·담배 판매업소에 신분증 확인 기계 설치 지원 ▲3년 내 지역내 모든 학교에 학생주도 통학로 금연거리 조성 등이다.


이밖에도 ▲교육 ▲문화 ▲안전 ▲인권 등 청소년의 생활과 밀접한 4개 분야별 15개 안건을 이번 정책마켓에서 소개한다.


구는 26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들이 제안한 15개 정책을 구청장, 구의장, 등 정책결정권자에게 소개하는 홍보물을 발송하고 ‘청소년 제안 정책 판매’를 실시한다.


정책결정권자는 제안 정책들 실현가능 여부를 검토해 선정, 정책 실현 협약서에 서명하는 모습과 응원메시지 영상을 촬영을 통해 최종 구매한다.


향후 정책마켓 운영결과에 따라 청소년의회는 정책반영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실질적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록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정책마켓 운영을 통해 청소년 참여 권리를 실현, 자치활동을 활성화하는 등 청소년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 가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D

구는 지난 9월부터 ‘청년보좌관이 펼치는 아홉 개의 이야기’를 주제로 청소년 진로진학 영상콘텐츠 9개를 제작하고 있으며, 동작혁신교육지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