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건설,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영상 홍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현대건설,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영상 홍보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현대건설은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소비자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알파카 캐릭터를 통해 클린알파시스템을 설명한 것에 이어 사막여우 캐릭터를 활용해 H 사일런트 홈 홍보영상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인 홍보영상은 무리생활을 하는 사막여우 가족을 캐릭터로 설정해 현재 개발중인 'H 사일런트 홈'에 대해 소개하는 형식이다. 큰 귀를 가지고 있는 사막여우가 소리에 민감하다는 특징을 살려 현대건설의 기술력을 강조한 것도 영상의 특징이다.


영상은 사막여우 가족 4마리가 살고 있는 현대건설 아파트에 층간소음 저감 최적화 기술인 'H 사일런트 홈'을 적용해 층간소음 없이 조용하게 생활한다는 것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H 사일런트 홈은 ▲1단계 튼튼한 골조 ▲2단계 고성능 특화 바닥구조 ▲3단계 최첨단 소음 예측기술 ▲4단계 완벽한 시공관리와 품질점검 ▲5단계 층간소음 알림시스템으로 구성된다.


5단계에 적용되는 기술은 현대건설 특화기술로 특허권을 보유 중인 슬래브 강성보강, 레이져스캔을 통한 골조 시공 품질관리, 고성능완충재(층간소음 저감재) 3건이 포함된다. 이밖에도 골조 진동저항 성능 평가·검증, 슬래브 두께 상향, 고강도 기포콘크리트 적용, 고중량·고강도 온돌층, 고탄성·고감쇠 마감재, 층간소음 성능예측 기술, 혼합식 구조 성능저하 방지기술, 정밀시공관리, 설비배관 최적 배치, 목업세대 성능 사전평가, 층간소음 저감재 자재검수, 층간소음 알람 시스템 등 총 15가지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2018년부터 '고객이 살고 싶은 집'에 대한 신상품 아이디어를 H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힐스테이트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향후에도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기술을 알기 쉽게 소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