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의당 “北, 진정한 사과 없어…남북 공동조사단 꾸려 진위 가려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통지문 내용, 가해자의 일방적 주장일 뿐”

국민의당 “北, 진정한 사과 없어…남북 공동조사단 꾸려 진위 가려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국민의당은 25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연평도 실종 공무원 피격 사건 관련 ‘대단히 미안하다’는 뜻을 밝힌 것에 대해 “북한이 보내온 통지문에서는 진정한 사과의 의미를 찾아볼 수 없다”고 밝혔다.


안혜진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북한 당국이 경위 조사를 통해 해상경계근무 규정이 승인한 행동 준칙에 따라 당연한 행동을 하였다는 통지문의 내용은 가해자의 일방적 주장일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변인은 “우리가 통지문을 통해 명백하게 알 수 있는 건 북한군이 일반인에게 총격을 가했다는 사실이며, 이는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며 “정부는 가해자의 해명에 안도감을 느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안 대변인은 “북측 해명과 별개로 대통령의 안이한 대응과 군의 실망스러운 작태는 용납될 수 없다. 국방부 브리핑 내용과 북측 통지문이 정면 배치되는 사실들에 대한 해명도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부는 평화 타령만을 읊조리지 말고 남북 공동조사단을 꾸려 반드시 진위를 가려내야 한다”고 말했다.



안 대변인은 “정부는 북한의 통지문과 다른 군의 발표 내용에 대한 명명백백한 해명과 함께 북측에 책임자에 대한 처벌 및 재발 방지에 대한 대책을 엄중히 요구하라”고 밝혔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