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OTRA, 의료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의료기기, 제약바이오 등 154개사 참가

KOTRA, 의료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KOTRA가 지난 14일부터 ‘메디컬코리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열고 국내 의료기업의 해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우리 참가기업이 온라인 거래 상담을 하는 모습(사진=KOTRA)
AD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KOTRA(코트라)가 지난 14일부터 2주간 ‘메디컬코리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KOTRA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재외공관과 함께 국내 의료기업의 해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에는 의료기기, 제약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서비스, K-방역 분야에서 154개사가 참가했다. 우리 기업은 20개국 현지 무역관에서 발굴한 해외바이어와 상담하고 있다.


특히 오는 22일부터는 이틀 동안 ‘2020 한-태국 디지털헬스케어 로드쇼’가 개최된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태국정부의 관심이 큰 만큼 우리와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기업 제품 전시와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도 진행된다.


웹세미나도 마련됐다. 국내 의료 전문가·기업인이 나서 K-의료시스템의 우수성과 글로벌 경쟁력, 연구사례, 시장동향을 공유한다. 중국, 태국, 러시아, 아제르바이잔, 인도네시아, 칠레 등 6개국 현지에서 준비한 협력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한국이 세계적 의료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팀 코리아’ 체제로 유관기관과 힘을 모아 우리 기업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