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통합당, 박 시장 비보에 '추모'…'미투' 의혹에는 신중모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통합당, 박 시장 비보에 '추모'…'미투' 의혹에는 신중모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박원순 서울시장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미래통합당은 추모의 뜻을 밝히면서도 '미투 의혹'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그러면서도 정부의 부동산 정책,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 발동 논의 유출 등 정부와 여권에 대해서는 날선 비판을 이어갔다.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회의에서 "박 시장의 비극적 선택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 유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추모의 뜻을 밝혔다. 단 고 박 시장의 '미투 의혹'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주 원내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미투 피해자 지원에 대한 질문을 받고 "피해자의 입장과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라며 "도울 생각은 있지만, 자칫하다 2차 피해로 갈 가능성이 있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추 장관의 수사지휘 관련 내용 유출에 대해 '공무상 비밀누설로 처벌받아야 할 사안'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 내용은 공무상 비밀인데 어떻게 최강욱 열린민주당 의원에게 가안이 흘러들어갔는지 밝혀야 한다"며 "최 의원의 말에 따르면 최민희 전 의원 글을 복사했다는데, 그럼 최 전 의원은 그것을 어떻게 입수하게 됐는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법무부와 대검이 서로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해서 진행하는 안이 거의 합의하에 진행됐다가 깨진 걸로 (보도가) 나오는데, 그렇다면 법무부와 검찰의 의견이 둘 다 반영된 이 안이 바깥의 의도에 따라 깨진 것"이라며 "사전 지휘내용을 청와대에 보고하고 조율한 그런 정황이 발견된 것처럼 이 합의도 청와대에 의해 깨진 것 아니냐"고 덧붙였다.


이종배 정책위의장도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했다. 그는 "정부가 오늘 종부세 최고세율 인상이 포함된 22번째 대책을 발표하는데, 발표할 때마다 부동산 시장을 교란하고 역효과를 내다보니 대책이라는 말이 옳은지도 모르겠다"며 "정부는 징벌적 과세를 만병통치약으로 생각하지만, 세금의 전방위적 인상은 매물이 잠기거나 세 부담을 월세에 전가하거나 전월세가 불안해지는 등 실수요자 고통만 증가시킬 뿐"이라고 지적했다. 통합당은 이와 관련, 이날 오후 부동산 대책 특위를 발족할 예정이다.



그는 또 "여권 핵심인사가 연루되고 5000억원대 펀드 사기사건으로 논란이 된 '옵티머스 사태'를 금융감독원이 사실상 방치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며 "옵티머스 이사인 윤 모 변호사의 부인이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근무하면서 금감원이 방치하는 데 영향주지 않았나 하는 의혹이 나오는데, 그렇다면 옵티머스 사태 공범이라는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