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물 정보 일반에 공개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 물 정보 일반에 공개한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도내 물 관련 정보를 일반에 공개한다.


경기도는 도민들에게 실용적인 물 정보를 제공하고 수질정책에 활용하기 위한 '경기도 물정보시스템(https://water.gg.go.kr)'을 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도민 서비스와 업무 서비스 두 가지로 구성됐다.


도민 서비스는 일반인의 관심이 높은 생활 속 물 정보를 누구나 편리하게 조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생활 속 물 정보 ▲팔당전망대 ▲도민참여 Hot 정보 ▲지도서비스 ▲환경상식, 환경용어 등으로 이뤄져 있다.


생활 속 물 정보는 일상 생활과 관련된 물 정보를 모두 모아놓은 공간으로 우리 집 수돗물, 안심 물놀이 시설, 우리 동네 약수터, 아름다운 물길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우리 집 수돗물은 집과 가장 가까운 정수장 수질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안심 물놀이 시설은 집 근처 물놀이가 가능한 곳의 위치와 운영기간, 수질검사 결과, 사진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우리 동네 약수터는 음용 가능한 약수터를 검색하고 사진과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름다운 물길은 산책로, 생태하천, 습지 등 우리 주변에 걷기 좋은 수변 산책로를 찾아볼 수 있다.


팔당전망대는 팔당전망대에 대한 소개를 보고 단체관람 신청을 할 수 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망대가 임시 폐쇄돼 추후 재개방 시 활용할 수 있다.


업무 서비스는 도, 시ㆍ군 물 관련 행정업무 담당 공무원들을 위한 서비스다.



이영종 도 수자원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물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도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밀착형 정보를 손쉽게 제공ㆍ활용하기 위한 것"이라며 "업무 담당자들도 적극 활용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도내 물 관리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