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누구나 간편하게! ㈜썬랩, 태양광 ‘견적내기’ 시스템 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누구나 간편하게! ㈜썬랩, 태양광 ‘견적내기’ 시스템 개발
AD

태양광 발전사업 전문 기업 (주)썬랩은 모바일 특화 플랫폼 ‘썬랩’을 개편함과 동시에 ‘견적내기’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 플랫폼의 주요 특징은 △온라인 견적내기 시스템 △형태별 태양광 발전 사업 시공 정보 제공 △태양광 발전소 매매&분양 △태양광 사업주를 위한 조합원 서비스 등을 통해 태양광 발전사업의 견적부터 시공까지 전체 과정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썬랩은 지난 2019년 RPS 300억 수주를 달성하며 국내 태양광 발전 사업 분야에서 압도적인 두각을 보였다. 태양광 분야에서의 비약적인 성장을 발판 삼아 온라인 서비스 제공을 통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모바일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며, 명실공히 태양광 전문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이번에 ㈜썬랩은 어떤 건축물에 대해서든 단 수초 내에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세부 견적 도출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단지 주소만 입력하면 '견적', '수익분석', '발전량' 등 태양광 발전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에 대해 ㈜썬랩 관계자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준비하는 사업자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는 수익률과 시공 견적이다”며 “건축 면적만 입력하면 태양광 시공비 견적을 내주는 시스템은 업계 최초다” 라고 강조했다.


또한 노지가 아닌 축사 등 기존 건축물 위의 태양광 설치가 증가하고 있는 최근의 추세에 맞추어 ㈜썬랩의 '견적내기 시스템'은 건축물의 면적만 정확히 알고 있다면 신뢰도 높은 시공 견적을 모바일로 바로 보여주며, 100kW 미만 소규모 태양광도 각 용량별 인버터 수를 최적화하여 세부 견적을 보여준다.


이러한 시스템은 기존에 없는 전혀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견적 프로그램이며,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작하려는 사용자에게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 없이 신속하고 정확한 견적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썬랩 관계자는 이어 "건축 면적만 입력하면 견적을 바로 보여주는 시스템은 태양광 업계에서 유일무이하다. 현재 기술 특허를 진행 중이며, 사용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썬랩은 기존에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들을 위한 '조합원'을 운영하고 있다. 썬랩에서는 조합원의 ‘세무관리’, ‘유지보수’, ‘안전관리’ 혜택을 직접 제공하며, 태양광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