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너무 감사해요" 지하철 승강장서 '새 생명' 탄생…시민·역무원 출산 도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난달 28일 서울지하철 1호선 용산역 승강장서 임산부 출산
긴박하고 위급한 순간…시민·역무원들 '산파' 역할
출산 후 부부 역무원 찾아 감사 표시…산모 아기 등 모두 건강

"너무 감사해요" 지하철 승강장서 '새 생명' 탄생…시민·역무원 출산 도와 지난달 28일 서울지하철 1호선 용산역에서 임산부 A 씨가 갑작스럽게 이른 출산을 했다.. 사진=폐쇄회로(CC)TV 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한 임산부가 지하철 역사에서 진통을 느끼고 쓰러졌지만, 시민들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출산했다. 부부는 출산 뒤 아기와 함께 역사를 찾아 고마움을 표해, 잔잔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산모와 아기 모두 위험할 뻔한 순간이었지만, 시민들의 손길로 소중한 새 생명이 태어날 수 있었다.


6일 MBC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서울지하철 1호선 용산역에서 만삭의 20대 임산부 A 씨는 진통을 느끼고 황급히 내렸다. 출산 예정일이 보름 정도 남았지만, 아기가 나올지도 모르는 긴박한 상황이었다.


지하철 역사 폐쇄회로(CC)TV를 보면 A 씨는 계단 손잡이를 부여잡은 채 힘겹게 버티는 등 극심한 고통을 느끼고 있다. 옆에는 남편 B 씨가 아내를 붙잡고 어쩔 줄 몰라 하고 있다. 급기야 아내는 차가운 승강장 바닥에서 출산했고, 남편이 아이를 받았다.


그러나 지속하는 출혈 등으로 인해 남편은 "살려달라"며 주변에 도움을 요청했고, 대학생 2명이 남편을 향해 달려왔다.


보도에 따르면 학생들은 보건 분야 전공으로 산모와 아이 상태를 살핀 뒤 119 신고를 도왔고, 또 다른 학생은 근처 역무원에게 긴급히 상황을 알렸다.


현장에 출동한 역무원들은 담요 등 산모에게 필요한 물품을 가져와 산모와 아기를 보호했다.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원들이 도착, 신생아의 탯줄을 제거하는 등 응급처치를 마친 뒤 이들을 서울 여의도성모병원으로 이송했다.


학생들은 누구라도 자신들과 같은 행동을 했을 것이라며 겸손함을 나타냈다. 학생들은 "제가 아니었더라도 신고하고 산모 옆에 있는 건 그 어느 시민이라도 그렇게 하실 거라고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당시 현장에서 산모를 도운 역무원 역시 "(아기가) 건강하다고 하니까 (직원들이) 다 좋아하고 박수치고, 너무 기뻤다"라면서 "마음이, 가슴이 뭉클하고, 좋다"고 말했다.



부부는 일주일 뒤 역무원들을 찾아와 감사 인사를 전했다. 부부는 "너무 감사하다"라며 "그렇게 좋은 일 하시는 분들은 꼭 어디가나 좋은 일만 가득하실 겁니다"라고 고마움을 나타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