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와 제휴로 아이디어스 작가들의 배송 문제 해결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온라인 핸드메이드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 중인 백패커(대표 김동환)는 한진택배와 제휴를 맺고 입점 작가들이 작품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송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백패커는 한진택배와의 제휴로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라면 누구나 ▲수량 제한 없는 상품 픽업 ▲당일 택배 발송 ▲개별 발송 대비 저렴한 비용 ▲송장 인쇄 등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들은 일반 5㎏ 이하의 택배 발송시 편의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방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향후 6개월 간은 추가 할인 프로모션이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백패커는 아이디어스와 한진택배 사이의 연동 시스템을 개발, 이를 통해 작가들이 아이디어스에서 간단한 클릭만으로 송장 번호 입력 및 출력은 물론 택배 접수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택배 문제 해결을 통해 아이디어스 작가들이 작품 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 소모를 최소화 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고 지원하겠다"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