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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셀프 보장분석' 호평…"출시 100일만에 1만6000명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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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가입 회원 대상
보험가입내역 점검 서비스
이용자 중 42.9%, 2030세대

삼성화재 '셀프 보장분석' 호평…"출시 100일만에 1만6000명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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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삼성화재는 지난해 12월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인 '셀프 보장분석'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셀프 보장분석은 삼성화재와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입한 보험 내역을 알기 쉽게 분석해 주는 서비스다. 각 보험사에 가입한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해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출시 100일을 맞은 이 서비스는 지난 2월 기준 약 1만6000명이 이용했다. 최근 일주일 간 하루 평균 800명 이상이 보장내역을 확인했고, 이용 고객의 42.9%가 30대 이하로 젊은 세대가 선호하고 있다.


따로 가입설계를 하지 않아도 부담 없이 간단한 보험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추가 상담을 원할 경우 삼성화재 RC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서비스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본인 인증과 개인정보제공동의 절차를 거쳐 이용이 가능하다. 나, 가족, 집, 자동차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셀프 보장분석은 각 카테고리별 준비 수준을 적절, 보통, 필요 3단계로 보여준다. 또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부 위험을 상황별로 구분해 가입한 담보와 가입금액을 5점 만점의 점수로 보여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실손의료비, 진단비, 사망 보장과 함께 고객이 놓치기 쉬운 일상생활배상책임, 화재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의 비용손해 담보도 점검해볼 수 있어 유용하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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