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아파트, 에너지절약경진대회 대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아파트, 에너지절약경진대회 대상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한화큐셀의 태양광 모듈을 설치한 아파트가 에너지절약경진대회서 대상을 수상했다.


24일 한화큐셀은 태양광 모듈을 공급한 '신정이펜하우스5단지'가 서울시에서 개최한 '2019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아파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는 에너지절약과 생산, 효율화를 통해 에너지 저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행됐다.


한화큐셀이 한국에너지공단 태양광 대여사업 일환으로 2018년 설치한 신정이펜하우스 5단지 옥상 태양광 발전소는 240키로와트(kWp)규모로 매년 5000만원 이상의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있다.


태양광 대여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선정된 한화큐셀과 같은 대여사업자가 가정과 공동주택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 대여해주고 소비자는 절감한 전기 요금의 일부를 대여료로 납부한다.


대여사업자는 계약기간인 7년 동안 무상으로 사후서비스를 지원하며, 계약기간 종료 후에는 설비의 소유권을 소비자에게 무상으로 양도한다.



한화큐셀은 2014년부터 5년간 태양광 대여사업자로 선정돼 현재까지 51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과 주택에 태양광을 설치해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