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한국콜마, 단기 모멘텀 부족…목표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대신증권은 24일 한국콜마에 대해 안정적이나 단기 모멘텀은 부족하다고 평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5만6000원에서 5만2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 하향 조정은 2020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7% 하향 조정한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콜마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기대치를 하회했다. 연결기준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3894억원, 영업이익은 30% 감소한 278억원을 기록했다. 한 연구원은 "전년 동기 대비 마스크팩 매출액 감소 및 국내 화장품 시장 성장 둔화로 별도 화장품 매출액은 7% 줄었고 일회성 비용 약 30억원이 반영되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했다"면서 "베이징 법인의 주요 고객사 판매 부진 및 우시 법인의 더딘 가동률 상승으로 중국 합산 매출액은 13% 증가하는데 그쳤고 적자를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실적은 상저하고의 흐름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다. 한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은 10% 증가한 1조6944억원, 영업이익은 15% 늘어난 1352억원으로 전망된다"면서 "법인 정상화 및 전년 기저효과로 상반기보다는 하반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