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인구늘리기 대책 추진위원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담양군 ‘인구늘리기 대책 추진위원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19일 군청에서 저출산·고령화 및 인구 감소 등 직면한 인구 문제를 해결하고자 ‘인구늘리기 대책 추진위원회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위원회의는 10명의 위원과 인구늘리기 관계 부서장이 참석해 인구정책 사업계획에 대한 적정성 검토와 함께 지난해 인구늘리기 정성평가에 대한 읍·면 심사를 진행했다.


참석한 위원들은 지역의 성장 동력인 인구 유입을 위해 인구정책의 발전방향 및 비전 수립,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 개발, 인구정책 추진체계 정비 등과 관련된 사업계획을 검토했다.


또 실절적인 인구증가를 위해 빈집에 대한 통계관리 및 귀농·귀촌 희망자에 대한 적극 안내 등 효율적인 방안 모색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군은 직면한 인구 감소의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인구유입 흐름 형성, 청년의 자립·출산·육아 지원, 담양식 맞춤형 일자리 창출, 정주여건 조성과 지역사회 활성화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군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담양만의 특색 있는 지역맞춤형 인구정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갖춘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