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표준協, 롯데케미칼에 인조대리석 '라돈안전제품' 인증 수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표준協, 롯데케미칼에 인조대리석 '라돈안전제품' 인증 수여 29일 한국표준협회 삼성동 사옥에서 열린 라돈안전제품 인증 수여식에서 한국표준협회 전진수 경영품질원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롯데캐미칼 이용희 부문장(오른쪽에서 네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표준협회는 롯데케미칼의 '레디언스실리카계 인조대리석' 76개 품목에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국내 최초로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라돈안전제품 인증은 표준협회가 연세대학교 라돈안전센터와 공동개발한 라돈안전평가모델로 제품의 라돈 방출량 농도 및 관리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라돈으로부터 안전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롯데케미칼은 레디언스 제조에 필요한 공정은 여수 공장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인조대리석 제조에 필요한 중요 소재를 개발하고, 라돈으로부터 안전한 소재를 사용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전진수 한국표준협회 원장은 "롯데케미칼이 생산하는 실리카계 인조대리석은 라돈안전제품 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라며 "한국표준협회도 국민들이 불안해하는 라돈으로부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인증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