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불법도박' 유혹하는 스팸, 2019년에도 기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불법도박' 유혹하는 스팸, 2019년에도 기승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불법도박을 부추기는 '스팸'이 지난해에도 가장 기승을 부린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KT 그룹사 후후앤컴퍼니가 스팸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를 통해 공개한 2019년 이용자 신고 스팸 건수 통계에 따르면 스팸은 총 2161만여건이 신고돼 전년 대비 33%(530만여건) 증가했다. 유형별로는 '불법도박'이 671만8000여건으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대출권유'(453만여건), '텔레마케팅(225만여건)' 순이었다.


신고 접수된 전화번호 중 010 국번의 이동전화번호 비중도 전체의 47%로 전년대비 5%포인트 가량 증가했다. 특히 '주식·투자'와 '불법도박' 스팸 유형은 이동전화 비중이 각각 92%와 83%에 달했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스팸 신고가 발생한 시간대는 주로 오후 1시와 오후 6시대였으며, 요일로는 금요일에 스팸이 가장 극성을 부린 것으로 나타났다.



허태범 후후앤컴퍼니 대표는 "명절 연휴에는 등기나 택배 등의 우편물 반송 안내 메시지를 가장한 스팸 피해가 증가하고,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 속 인터넷주소(URL)가 포함된 스팸도 계속 포착되고 있다"며 "갈수록 노련해지는 수법에 어르신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후후 앱과 같은 서비스 이용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