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공식 출범…"인공지능 생태계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개인과 기업, 기업과 기업 연결하는 기술 선보일 것"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공식 출범…"인공지능 생태계 확대"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3일 공식 출범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5월 카카오 사내독립기업(CIC)으로 조직 개편됐던 인공지능(AI) LAB이 분사한 회사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의 AI 기술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업 맞춤형 서비스로 진화시켜 국내 대표 기업형 IT 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할 것" 이라며 "개인과 기업, 기업과 기업을 연결하는 새로운 기술과 환경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엔터프라이즈 IT시장에서 서비스형플랫폼(PaaS),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분야의 대표 사업자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카카오의 AI 플랫폼 '카카오i'를 유통해 소비재와 엔터테인먼트 등 폭 넓은 영역으로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카카오의 핵심 경쟁력인 IT혁신 역량과 모바일 플랫폼을 운영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스피커, 로봇 등과의 연계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IT 시장의 혁신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카카오의 최대 장점인 메신저 사업 분야의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한 기업용 메신저도 준비하고 있다. 기업이 원하는 보안과 관리 기능을 추가해 업무용으로 편리함을 갖춘 서비스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AI와 고도화된 검색 기능을 기업용 메신저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 고객의 다양한 클라우드 구축 요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R&D 투자도 예고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카카오톡 기반의 운영 노하우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전 산업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