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물인터넷 진흥주간' 23일 개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사물인터넷 진흥주간' 23일 개막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사물인터넷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9 사물인터넷(IoT) 진흥주간'(이하 IoT진흥주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IoT진흥주간은 올해 6회째를 맞았으며 일상생활과 산업에서 사물인터넷이 활용되는 다양한 사례를 체험함으로써 혁신성장의 핵심 기반인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IoT진흥주간은 '사물인터넷, 5G로 빨라지고 AI로 똑똑해지다'를 주제로 국제전시회, 국제컨퍼런스, IoT 쇼케이스, IoT 직무설명회 등 10개의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진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23일 개막식에서 "사물인터넷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5G 이동통신 인프라와 인공지능 기술을 만나 다양한 분야에 디지털 혁신을 촉발할 것"이라며 "이번 진흥주간을 계기로 사물인터넷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정보통신기술 산업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어가는 기술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