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칠성음료, '나만의 마운틴듀' 디자인 공모전 우승작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칠성음료, '나만의 마운틴듀' 디자인 공모전 우승작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
AD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디자인 마이 듀’ 공모전을 통해 1500대 1 경쟁을 뚫은 우승 작품이 마운틴듀 한정판으로 이달 말까지 생산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홍대 라이즈 호텔에서 ‘듀 스튜디오’를 열고 마운틴듀 캔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은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한 작품을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의 패키지에 담아냄으로써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친밀감과 호감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소비자들은 듀 스튜디오에 준비된 1만2000개의 무지캔에 짜릿한 열정과 역동성을 강조한 마운틴듀의 브랜드 정체성과 조화를 이루며 자신만의 개성과 가치관을 담은 디자인 작품으로 실력을 뽐냈다.


공모전에는 약 1500개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후보작 8개가 선정됐다.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1, 2차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작이 선정됐으며, 우승자는 500만원의 상금과 자신의 작품이 마운틴듀 250㎖, 355㎖캔에 인쇄돼 한정판 마운틴듀 아티스트 에디션으로 출시되는 영예를 얻었다.



우승자 나진성씨는 “역동적이면서 스트리트 문화를 표방하는 마운틴듀의 브랜드 컬러에 포인트를 두고 마이크, 카세트, 스프레이 등의 힙합 요소로 표현했다”며 “규모가 큰 공모전에서 현업 작가와 경쟁해 우승을 차지하게 돼 기쁘고, 전국의 편의점 등에서 제 디자인이 들어간 한정판 마운틴듀를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도 커리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