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년이 꿈꾸는 세상?… 광진구 '청년 연설대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5일 ‘광진구 청년 연설대전’ 본선 개최… 12명 참가자가 다양한 주제로 의견 펼쳐

청년이 꿈꾸는 세상?… 광진구 '청년 연설대전' 개최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5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제1회 광진구 청년 연설대전’을 개최됐다.


광진문화원이 주관·주최한 이번 청년 연설대전은 ‘청년이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청년문제에 대한 청년 당사자들의 고민과 해결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본선에 참가한 12명 청년들은 심사위원과 청중들 앞에서 꿈과 행복, 사고의 전환, 청년창업, 게임과 직업 등 다양한 주제로 자신들의 의견을 펼쳤다.


이후 본선 참가자들은 심사위원의 심사와 청중투표를 거쳐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받았다.


이번 연설대전은 54명의 청년이 참가를 지원해 호응이 높았다. 이들은 글쓰기·스피치 전문교육을 받은 후 지난달 21일 예선을 거쳐 총 12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청년문제에 대한 청년들의 새로운 시각과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뜻깊다”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청년 정책 뿐 아니라 광진의 미래에 반영해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