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성수 "DLS 제도개선 대책 10월 말쯤 논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해외금리 연계 파생증권(DLS) 중간 검사가 다음달 초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은 다음달 말쯤 DLS 사태와 관련된 제도개선 방향을 내놓을 예정이다.


은성수 "DLS 제도개선 대책 10월 말쯤 논의"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국제공공자산관리기구포럼'에 참석해 박수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 국제공공자산관리기구포럼 대표회담 및 국제회의(IPAF) 축사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다음달 초에 발표되는 중간보고에) 몇 퍼센트 손실이 발생했는지, 그 사이에 불완전 판매가 있었는지, 더 나아가 준법 감시 시스템까지 작동했는지 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도개선 방향은 다음달 말에는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은 위원장은 "금감원이 알아서 조사하라고 했고, 제도개선은 금융위랑 협의하기로 했다"면서 "(의견 수렴 등)시간이 걸려서 10월말에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은행의 파생상품 판매 등 정책방향과 관련해서는 고민이 깊다는 뜻을 밝혔다. 은 위원장은 "DLS와 같은 상품을 은행이 파는 게 문제인지 은행 시스템이 이같은 것들을 잘 걸러낼 수 있도록 하는 게 문제인지 등을 들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은성수 "DLS 제도개선 대책 10월 말쯤 논의"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국제공공자산관리기구포럼'에 참석해 환영사 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은 위원장은 "(은행에서 투자상품 판매 등) 완전 폐지를 하면 문제가 안 되겠지만, 진보나 전진이라는 측면에서 보완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면서 "이 문제는 누구도 정답이 없다. 금융위 내부에서도 생각이 다를 수 있고, 금감원도 여러 사람의 생각이 다를 수 있다"고도 언급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