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드코리아, 난치병 환아 위한 '위시베어 프로젝트'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5번째 위시베어 프로젝트 실시…글로벌 자원봉사 프로젝트 일환

포드코리아, 난치병 환아 위한 '위시베어 프로젝트' 진행 포드코리아 '위시베어 프로젝트'(사진=포드코리아)
AD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임직원, 딜러사와 함께 5번째 ‘위시베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포드자동차는 2005년부터 매년 9월을 ‘포드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로 지정해 전 세계 50개 국가에서 1500만 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포드코리아 역시 글로벌 자원봉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위시베어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위시베어 프로젝트는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환아들의 쾌유를 기원하는 소원성취 곰 인형(위시베어)을 만들어 환아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이 프로젝트는 전국 포드코리아인들이 함께 참여한다. 올해는 대전, 전주, 광주, 대구, 부산, 원주 등 전국 6개 전시장 직원들이 참여해 총 200여개의 위시베어를 만들었다.


봉사 당일에는 포드코리아와 선인자동차, 프리미어모터스, 더파크모터스 등 딜러사, 포드 공식 금융사인 포드 파이낸셜 서비스(아주캐피탈) 등 관계사 임직원 140여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포드코리아는 위시베어 제작 외에도 위시데이를 진행해 일일 명예 정비사 체험 등 환아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자원봉사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포드코리아 임직원으로 구성된 ‘포드코리아 위시키즈 사내봉사단’ 1기가 출범해 다양한 활동에 나섰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포드 글로벌 임직원 봉사활동은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드의 기업가치에서 비롯된 활동으로포드코리아의 위시베어 프로젝트 또한 그러한 기업가치를 반영한 봉사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더 나은 사회로 만들어나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