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도권대기환경청 '세계 차 없는 날' 기념행사…"함께 걸어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수도권대기환경청 '세계 차 없는 날' 기념행사…"함께 걸어요"
AD

[아시아경제 장세희 기자]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오는 21일 12시부터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친환경 교통주간을 기념하는 '함께 걸어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차 없는 날(9월22일)을 기념해 친환경 교통문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친환경 교통주간의 주제인 '함께 걸어요'와 연계한 다채로운 체험이 진행된다.


우선 한강공원 녹음수광장 일대에 주어진 경로를 걷기나 자전거 타기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해 완주한 참가자에게 티셔츠·양말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여방법은 녹음수광장 출발지에서 '함께 걸어요' 지도를 받은 후 지도에 표시된 여러 인증 지점을 찾아가 행사 운영요원에게 받은 인증표를 지도에 부착해 출발지로 돌아오면 된다.


이동 경로 중에 숨겨져 있는 '친환경 교통주간 실천 문구'를 찾으면 추가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녹음수광장 행사장에서는 자전거·지하철 등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자전거 페달을 밟아 친환경 교통주간 문구 불 밝히기, 친환경 교통주간 글자 짝 맞추기, 친환경 문제풀기를 통해 친환경 장바구니·다회용 물병 등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수도권대기환경청 행사 운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도권대기환경청의 상징인 '푸르미'와 '맑음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을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열린다.


푸르미와 맑음이 이모티콘은 올해 친환경 교통주간 주제에 맞춰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이들 이모티콘은 19일부터 행사 운영 홈페이지에서 8000여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지급된다.



정복영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걷기와 자전거 타기는 맑은 공기를 만들기 위해 일상 속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며 "가족·연인·친구와 의미 있는 추억도 만들고, 친환경 교통수단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