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쌍용차, 英서 '코란도' 출시…유럽시장 공략 박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쌍용차, 영국서 코란도 디젤 모델 공식 판매 돌입
이달부터 벨기에, 스페인, 터키 등 유럽 론칭 행사

쌍용차, 英서 '코란도' 출시…유럽시장 공략 박차 쌍용차 코란도(사진=쌍용차)
AD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쌍용자동차는 영국, 벨기에, 스페인 등 유럽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코란도 판매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달 20~22일(현지시간) 영국 옥스포드셔 우드스톡의 블레넘궁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의 공식 판매를 위한 미디어 출시행사 및 시승행사를 열었다.


쌍용차 관계자는 "행사에 참석한 현지 언론과 대리점 관계자들이 8년 만에 풀체인지된 코란도의 상품성에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특히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코란도 시승 후 뛰어난 고속 주행능력과 우수한 견인 능력에 높은 점수를 줬다는 설명이다.


쌍용차는 영국을 시작으로 이달부터 벨기에, 스페인, 터키 등 유럽시장에서 론칭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이달 중순부터는 코란도 수동 모델의 수출 선적이 시작되고, 4분기 중에는 가솔린 모델도 현지 판매에 들어가는 만큼 하반기 수출이 높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 英서 '코란도' 출시…유럽시장 공략 박차 쌍용차 코란도(사진=쌍용차)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코란도는 최근 실시된 유로앤캡(Euro NCAP)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을 정도로 내·외관은 물론 안전성, 주행능력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제품”이라며 “현지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을 통해 하반기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