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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영캐주얼 편집매장 '스타일바자' 밀레니얼 세대 집객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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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영캐주얼 편집매장 '스타일바자' 밀레니얼 세대 집객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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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에 도입한 영캐주얼 편집매장 '스타일바자'가 밀레니얼 세대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에 입점한 스타일바자가 1년 만에 목표매출을 20% 초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리뉴얼 뒤 문을 연 '스타일바자'는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소규모 브랜드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소개하는 편집매장이다. 현재 스타일바자에는 의류 브랜드 7개와 잡화 브랜드 4개가 입점했다.


무엇보다 2030 세대의 호응이 컸다. 예전 강남점 영캐주얼 매장은 40대 이상이 많았지만, 스타일바자가 오픈한 이후 젊은 고객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오픈 이후 1년간 연령별 고객 비중을 분석해보면 40세 이상 고객은 6.8% 포인트 감소한 반면 39세 이하 고객은 10%p 늘었다. 밀레니얼 세대를 오프라인으로 끌어낸 ‘스타일바자 효과’가 나타난 것이다.


스타일바자가 들어선 후 1년 동안 강남점 5층 영캐주얼 매장의 고객 수도 2배로 늘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 부사장은 “패션 트렌드와 고객 취향에 맞춰 상품기획(MD) 구성이 달라지는 신개념 패션 팝업 장터가 1주년을 맞이했다”면서 “스타일바자를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의 발길을 오프라인에서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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