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구 ‘갈현청소년센터 쉼쉼’ 개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희망메시지 작성, 약속퍼포먼스(‘청소년이 바란다’), 박터트리기, 축하공연, 시설관람, 체험존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추진

은평구 ‘갈현청소년센터 쉼쉼’ 개관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달 29일 오후 4시 은평구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간, 쉼의공간 갈현청소년센터 '쉼쉼'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김성희 은평경찰서장,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 유재준 교육장, 은평구의회 구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장, 청소년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센터에 바라는 ‘희망 메시지 작성’, 미디어동아리 ‘FlexFilm’에서 청소년이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시설 소개 및 인터뷰 영상’ 상영, 미디어 체험, 보드게임, 걱정인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청소년이 행복한 은평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는 의미에서 청소년의 바람을 담은 약속증서에 김미경 은평구청장, 이연옥 은평구의회 의장, 이서윤 청소년대표가 다 함께 직인을 찍는 ‘약속퍼포먼스’도 진행했다.


쉼쉼센터 소속 동아리인 ‘동치미’ 치어리딩 공연과 보컬동아리 ‘V.O.M’ ‘쉼이 필요해’라는 노래 등 축하공연도 이어져 한껏 축하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개관식은 공연 및 프로그램진행, 퍼포먼스, 영상제작, 홍보부터 사회진행 및 라운딩 안내까지 쉼쉼센터의 주인인 청소년이 직접 준비하고 진행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갈현청소년센터는 청소년문화의집과 여자일시청소년쉼터가 공존하는 청소년복합시설로 지하 1, 지상 3층, 연면적 1183.6㎡의 규모의댄스실, 밴드실, 노래방, 문화카페, 미디어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조정현 갈현청소년센터 관장은 “쉼쉼 청소년문화공간이 청소년 자치조직을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를 설정하고 재능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행복한 공간”이라고 비전을 제시하며 센터를 소개하였으며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입시, 학원, 성적 등 온통 경쟁에만 있는 우리 청소년들이 ‘쉼쉼‘ 센터에 와서 쉬어가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꿈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