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치인 후원 여배우 아니다" 김성령 측, '조국 후원 여배우' 루머에 법적 대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치인 후원 여배우 아니다" 김성령 측, '조국 후원 여배우' 루머에 법적 대응 배우 김성령[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허미담 인턴기자] 배우 김성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된 루머에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성령과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29일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지평을 통해 보도자료를 내고 “최근 SNS 등을 통해 유포된 동영상에서 언급되는 ‘정치인 후원 여배우’는 김성령이 아님을 말씀드린다”며 “동영상에서 언급된 내용 역시 김성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전했다.


이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에 대해서는 명예훼손 등 혐의로 강력한 조치를 할 예정”이라며 “의도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씨는 지난 25일 “조 후보자가 톱스타급 여배우를 후원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그는 “조 후보자가 다른 사람을 만나는 자리에 그 여배우를 대동했다”는 주장도 했다. 해당 내용을 담은 유튜브 영상이 공개되자 온라인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조국 여배우’로 김성령의 이름이 언급됐다.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 역시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조 후보자가 여배우를 후원했다는 취지의 유튜브 방송은 전혀 사실무근인 그야말로 허위조작”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신속히 민형사상 모든 조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김성령 법률대리인 지평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김성령과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를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유)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 입니다.


배우 김성령과 관련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배우 김성령의 공식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온라인, SNS, 동영상 플랫폼 등을 통해 유포된 동영상에 언급되는 정치인 후원 여배우는 김성령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또한 위 동영상에서 언급된 내용들 역시 김성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김성령을 동영상에서 언급된 정치인 후원 여배우와 관련지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등 혐의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의도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대응할 것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허미담 인턴기자 damd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