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원 발명파티' 개최

시계아이콘01분 0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노원구, 9월2일 미래산업과학고에서 청소년 대상 ‘노원 발명 파티’ 열어 RSp 발명카드 체험 및 아이디어 창출, 개인별 발명 아이디어 노트 작성

 '노원 발명파티' 개최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서울에서 유일한 발명 특성화 고등학교인 미래산업과학고와 함께 '노원 발명파티'를 개최한다.


발명 파티는 RSp(Revers Science from product) 교육기법을 통해 선지식 없이도 쉽고 재미있게 발명 원리를 체험하고 효과적인 아이디어 창출 및 사고기법 등을 배우는 자리다.


RSp기법은 경쟁사의 제품을 분석, 성능이 향상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방식을 발명교육에 적용한 것으로 이미 만들어진 제품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하는 방법이다.


학습자에게 흥미 있는 제품을 제작하게 하고 그것의 기초가 되는 수학, 과학 및 기타 관련 지식이 어떻게 이용되는지 알게 하여 학습자의 동기 유발에도 효과적이다.


발명파티는 지난 26일 일반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데 이어 9월2일 오후 6시 미래산업과학고 미래상상실에서 청소년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들은 당일 현장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RSp 발명 소개와 설명 ▲RSp 발명카드 체험 및 아이디어 창출 ▲RSp 발명 아이디어 발표 ▲개인별 발명 아이디어 작성 등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발명원리를 배우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구는 중고등학생, 일반주민 등 참가자 100여명 가운데 발명 아이디어 우수자 총 10명을 선정해 노원구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는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기술 산업에 대비하기 위해 특허청 선정 지식재산 선도학교인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시립과학관, 노원메이커스원, 노원우주학교, 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 등 지역내 우수한 과학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창의·발명·과학 교육은 물론 지식재산 창출 및 창업 유도 등 구민들의 경제활동을 촉진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6월에는 서울과학기술대와 함께 제1회 특허캠프를 개최해 신산업 발명 아이디어 창출 및 특허출원교육으로 구민들에게 지식재산교육을 진행, 캠프 참가자 중 우수 아이디어 팀을 선정해 변리사를 통한 특허출원 및 시제품 제작 지원의 기회도 제공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발명파티와 같은 이런 과학교육이 향후 구민들의 실용신안이나 특허출원과 같은 지식재산 창출과 취·창업 등 경제활동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지역내 과학교육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창의·발명·과학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D

문의 : 교육지원과 (☎02-2116-444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