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25, 충주시니어클럽과 노인일자리사업 업무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S25, 충주시니어클럽과 노인일자리사업 업무협약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25는 28일 충주시 교현동에 위치한 충주시니어클럽에서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 공유를 위한 노인일자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노훈래 GS25 충주지역 영업팀장을 비롯해 김익회 충주시니어클럽 관장, 일자리 어르신 대표 단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GS25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주 지역의 편의점에서 발행하는 박스와 빈 병 등 다량의 고물을 충주시니어클럽의 노인일자리사업인 '모아모아 고물상' 참여 어르신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은 다량의 고물을 안정적으로 수거해 지역 고물상에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고, 수익금 전액과 정부 보조금이 참여 어르신에게 배분된다. 이로써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은 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안정적으로 고정 물량을 확보하게 되어 원거리 이동이 적어져 수고로움을 덜고 수익 증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GS25와 충주시니어클럽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간의 지속적인 노인일자리 발전 방안을 추가 협의할 예정이며 사업의 효과성을 평가해 사업 규모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노훈래 GS25 충주지역 영업팀장은 "어르신들의 노후를 위한 일자리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24시간 365일 운영하는 편의점 업태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