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전동보장구 충전소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 8개소 추가 설치...자양3동, 8월부터 찾아가는 휠체어 무료대여 사업 추진

광진구, 전동보장구 충전소 확대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어르신과 중증장애인의 주요 이동수단인 전동보장구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를 확대 설치했다.


최근 노인인구의 급격한 증가와 중증장애인의 사회활동 영역이 확대되면서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 등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대상자는 늘어나는 반면 이를 수용할 수 있는 충전소는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구는 접근성 및 이용빈도가 높은 행정청사, 장애인시설, 교통시설(지하철역사) 등에 8개소를 추가 설치했다.


또 기존에 운영하던 충전소 4개소 중 노후화된 2개소는 전면 교체했다.


이번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1시간 충전 시 약 70% 충전이 가능, 전동보장구 바퀴 공기주입기와 휴대폰 충전기까지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자양3동에서는 휠체어가 필요한 구민을 위해 ‘찾아가는 휠체어 무료대여 사업’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휠체어 단기 대여기관 부족, 휠체어 직접수령 및 반납 등 기존 휠체어 대여사업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자양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마련했다.


신청 대상은 등록장애인 뿐 아니라 일시적인 부상을 입거나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등 자양3동 주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대여는 유선 또는 방문(신분증 지참)하여 신청할 수 있고, 대여 기간은 1주일이며 1회에 한해 1주일 더 연장 가능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장애인 분들이 이동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불편함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복지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진구, 전동보장구 충전소 확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