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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 '마케팅 프로젝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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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 '마케팅 프로젝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아우디 코리아,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사진=아우디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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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해와 올해 초 진행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프로젝트 4개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진행한 ‘아우디 A4 어반 컬쳐 스페이스’, ‘아우디 루트 B 서울 아카이브’, 그리고 올 4월에 있었던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 Vol. 11’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의 공간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받았다. 또한 지난해 아우디 라운지 10회를 기념해 개최된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 Vol. 10’는 디자인&아이덴티티 분야에서 수상했다. 이에 아우디 코리아는 2017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위너 수상, 2018년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해 9월 열린 아우디 A4 어반 컬쳐 스페이스는 아우디 A4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프로젝트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A4의 테마인 ‘또 다른 진보의 시작’이라는 메세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줬다. 지난해 12월 진행된 아우디 루트 B 서울 아카이브는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을 표방하는 ‘매거진 B’의 서울 특별판과 아우디가 함께 한 ‘루트 B’의 출간을 기념한 행사다. 아우디의 시선으로 해석한 6가지 서울의 모습을 패션쇼, 라이브 공연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였다.


아우디 라운지 by 블루노트는 아우디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장기 컬쳐 프로젝트로, 재즈 아티스트 카산드라 윌슨과 네덜란드 재즈 보컬 바우터 하멜, 스웨덴 출신의 3인조 밴드 ‘더티룹스’ 등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프로덕트 디자인, 컨셉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아우디 코리아가 수상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카테고리는 총 45개국에서 8610개 작품이 출품됐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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