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서버 12만대 수용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센터 구축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네이버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투어' 페이지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디자인 혁신성과 차별성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데이터센터 투어 페이지는 보안이 철저한 건물 특성상 외부인의 출입이 엄격히 제한돼 있는 데이터센터 내부를 일반인들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NBP는 2013년 강원도 춘천에 서버 12만대를 수용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서버에서 발생하는 열을 자연 바람으로 식히는 등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운영하고 있다.
한백희 NBP 디자인 리더는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라는 공간을 어떻게 하면 친숙하게 설명해드릴 수 있을까를 고심하며 만든 페이지"라고 전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