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에스맥, 상반기 매출 877억… 전년比 229%↑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공시+]에스맥, 상반기 매출 877억… 전년比 229%↑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스마트폰 TSP 전문업체 에스맥이 베트남 법인 생산라인 풀가동에 힘입어 상반기 큰 폭의 매출 증가세를 기록하며 흑자전환을 이뤘다.


에스맥은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9.2% 증가한 876억9600만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0억원과 90억원을 기록해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에스맥 관계자는 “베트남 법인의 모든 생산라인이 풀가동되면서 실적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며 “베트남 법인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3분기 실적도 대폭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휴대폰 사업과는 별도로 현재 베트남 하남에 위치한 공장에서 관계사 루미마이크로와 사업파트너로 조명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올해 3분기부터 일부가 매출로 인식 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에스맥은 종속회사 에스맥비나(SMAC VINA)와 자동차 부품기업 금호에이치티와 설립키로 한 합작법인 에스맥에이치티비나(SMAC HT VINA)를 지난 19일 설립 완료했다. 현재 라인 셋업을 진행 중이며 올해 3분기 공장 승인과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