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디케이락,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KB증권은 디케이락에 대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24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디케이락은 지난 22일 공시를 통해2분기 영업이익이 35억900만원, 매출액 196억원9000만원, 당기순이익 30억1200만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영업이익과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93.87%, 10.94% 늘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동기대비 65.49% 늘었다.


임상국 KB증권은 "2분기 실적은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라며 "매출액은 미주 오일·가스 등 전방산업 회복과 파이프라인 프로젝트 등 인프라 투자에 따른 기자재 수요증가 및 제품 다변화 등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매출액 증가에 따른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와 수익성이 좋은 해외 매출 비중 증가와 설비 효율성 개선 등으로 영업이익률이 전년동기 10.3%에서 17.8%로 큰 폭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디케이락의 실적이 지소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임 연구원은 "과거 선박용 부품 위주에서 오일·가스, EPC·플랜트, 가스 등 제품 및 거래처의 성공적인 다변화가 실적개선에 긍정적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자체 개발한 무산화(부식되지 않는) 백 페룰(피팅 구성부품)의 성장 가능성이 크며 글로벌 선진업체 S사의 국내 최고 호환 피팅업체로 고객사들의 요구(가격, 기술 등)에 빠른 대응을 통해 성장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수소전기차 및 수소 충전소, LNG 추진선박, 벙커링(LNG 연료 주입) 기자재 등 신성장 제품 라인 업이 매력적"이라며 "현재 수소차용 (현대차 넥쏘) 수소 공급배관 모듈에 8종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700bar급 수소 충전소용 초고압 자동차단 밸브와 초고압 레귤레이터를 개발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소상용차와 수소충전소 유압시스템 관련 페이스실(FaceSeal) 피팅 인증을 획득, 향후 단계적 매출 발생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