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찾동 성과공유대회 ‘찾동2.0 미래를 그리다’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민선 7기 1주년 및 개청 70주년을 맞아 주민체감형 복지의 미래 그려 …성북구 적극 행정 통한 민관 협력 우수사례 및 찾동2.0 비전 공유 시간 마련

성북구, 찾동 성과공유대회 ‘찾동2.0 미래를 그리다’ 개최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12일 오후 3시 성북구청 성북아트홀에서 주민과 민관 실무자들과 함께 찾동 성과·비전공유대회(‘찾동 2.0 미래를 그리다’)를 개최한다.


구는 2015년 시작으로 올해 찾동 5년차를 맞았고 그간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해왔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의 민관 협력 및 주민의 노력을 공유하는 우수사례 발표의 시간을 갖고, 민선 7기 성북구 찾동 2.0의 미래를 함께 그리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일방적인 전달적인 행사의 개념에서 벗어나 사업의 주인인 주민·민관기관 실무자가 기획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주민주도, 관 협조로 사업을 보다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과정을 함께했다.


또, 새로운 사회위험으로서의 돌봄 정책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나누고 찾동 2.0의 핵심 컨텐츠인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지향점을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찾동 2.0 및 지역사회통합돌봄에 대한 성북구의 적극적 의지와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과 주민·민간기관·성북구가 함께 ‘미래를 그리는’ 찾동 비전 퍼포먼스도 진행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지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의 노력은 주민과 민간기관 이 함께하는 주민생태계를 통해서 성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 성북은 소외·위기계층에 대한 공적돌봄체계를 강화, 골목부터 시작하는 주민자치를 통해 주민이 체감하는 따뜻한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동 성과공유대회 ‘찾동 2.0 미래를 그리다’는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성북구청 복지정책과(☎2241-2308)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