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토탈, 대산공장 인근 앞바다서 '우럭치어방류' 행사 가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화토탈, 대산공장 인근 앞바다서 '우럭치어방류' 행사 가져 ▲한화토탈은 4일 임직원,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서산 삼길포 앞바다에서 우럭치어와 바지락 종패 방류 행사를 가졌다.
AD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한화토탈은 충남 서산 대산공장 인근 삼길포 앞바다에서 '치어방류행사'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한화토탈이 후원하고 지역 어촌계와 사회단체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총 2억원 상당의 우럭치어 25만마리와 바지락 종패방류가 이뤄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대산공장 인근 대산초등학교 학생들을 초대해 지역사랑과 바다가꾸기의 중요성을 심어주는 현장교육을 병행해 의미를 더했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치어방류행사는 사업장 인근 지역 환경을 보호하고 주민들의 생계에도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바람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공존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토탈은 2013년부터 서산앞바다 어족자원 보호와 생태계 보존을 위해 매년 '치어방류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또 '삼길포 우럭축제'를 후원해 주민들의 소득 증대에도 힘써오고 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