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친환경 농업인 의무 교육 홍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순군, 친환경 농업인 의무 교육 홍보 화순군청사 전경.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사)한국친환경인증기관협회가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친환경 농업인 의무 교육이 화순 지역에서는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열릴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교육 이수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8월 30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전화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교육에서는 친환경농업의 원칙과 가치, 토양 ·종자 ·재배 품질관리 등 인증기준, 친환경인증 표시방법, 인증내용 변경신고 등 법적 준수사항을 안내하게 된다. 관내 대상 인원은 1700여 명으로 단지 내 구성 농가도 빠짐없이 교육을 이수해야 친환경단지 인증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살충제 계란 사건 이후 식품안전개선 종합대책의 후속 조치로 지난해 12월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이 개정됐다.



개정 규칙에 따르면 2020년부터는 친환경인증을 신청하거나 갱신하려면 기본소양, 인증기준 등에 관한 의무교육 이수 증명자료를 제출해야 된다. 교육은 2년에 1회 이상 받아야 되며, 이수 시간은 신규 신청 3시간, 갱신 신청 2시간 이상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