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아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아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획득 동아제약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왼쪽)과 푸쑤셩 BSI 동북아시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동아제약은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지난 20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ISO 37001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과 푸쑤셩 BSI 동북아시아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 행위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하기 위해 고안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다. BSI는 1901년 설립된 국제표준제정기관으로 ISO 37001의 근간인 BS 10500(반부패경영시스템)을 제정했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8월 준법경영 강화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을 선포하고, 부패방지책임자와 22명의 내부심사원 등으로 구성된 부패방지위원회를 구성했다. 또 각 부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리스크 식별 및 평가를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하고 있다.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은 “윤리경영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요소”라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과정이 윤리경영이라는 나무의 씨앗을 뿌리고 싹을 틔운 것이라면 앞으로는 윤리경영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정성과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