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종구 "금융권 일자리 창출효과 측정, 평가 아닌 측정일 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14일 '금융권 일자리 창출효과 측정 계획'과 관련해 고용창출을 압박하려는 것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에서 5대 금융지주 회장과 비공개 조찬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금융권 일자리 창출효과 측정은) 평가하는 게 아니라 금융권에 일자리 창출 효과를 측정해보는 것"이라며 "(금융지주) 회장도 그렇게 이해했다"고 말했다.

최종구 "금융권 일자리 창출효과 측정, 평가 아닌 측정일 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금융위가 지난 6일 금융권 일자리 창출효과 측정 계획을 발표하자 금융권에서는, 금융당국이 고용창출을 압박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졌었다.


조찬 회동에서는 금융환경 변화에서부터 경기 악화에 따른 기업들의 금융지원 등이 논의됐다. 최 위원장은 "최근 빅테크 등장에 대해 은행권들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핀테크 협업 문제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경기상황을 감안할 때 어려움을 겪는 중소제조업체, 자동차 조선협력업체, 서민 자영업자에 대해 어떻게 하면 좀 더 효율적인 금융지원을 강구할 수 있을지 생각해달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성동조선해양 3차 매각이 무산된 것과 관련해 "징후를 봐서는 매각이 어려워 보인다"면서 "남은 절차에 따라 법원과 채권단이 알아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성동조선해양과 관련해서는 "보도를 보고 아는 정도"라고 거리를 뒀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