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까지!…송파구, 제3회 ‘일구데이’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9일 ‘취업성공 일구데이’…15개 기업, 200명 구직자 참여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까지!…송파구, 제3회 ‘일구데이’ 개최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9일 오후 3~5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세 번째 ‘취업성공 일구데이(19-DAY)’를 연다.


일구데이는 ‘일을 구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매칭,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는 박람회이다. 송파구는 지난해부터 인근 자치구 및 유관기관과 협업, 일구데이를 개최, 올해에만 387명이 현장 면접에 참여해 63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냈다.


이번 일구데이는 강남구,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과 공동 주최하며 15개 기업, 200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가할 예정이다.


인사담당자와의 1:1 현장면접은 물론 구직자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참가기업은 송파구청 및 송파일자리센터 홈페이지(http://job.seoul.go.kr/songp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6월18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2147-3680~4)로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일구데이’가 회를 거듭할수록 참가기업과 구직자들이 늘어나는 등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이번 박람회에서는 더 많은 주민이 취업에 성공하여 희망을 찾기를 바라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펼쳐 활력 넘치는 경제, 희망 가득한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송파구는 하반기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준비 중이다. 오는 10월 중 문정비즈밸리에서 40여 개 기업과 2000여 명이 참여하는 산업전시 및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문정비즈밸리에는 IT융합, 바이오, 녹색산업 등 신성장동력산업 3000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