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취업성공 일구데이’…15개 기업, 200명 구직자 참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9일 오후 3~5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세 번째 ‘취업성공 일구데이(19-DAY)’를 연다.
일구데이는 ‘일을 구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매칭,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는 박람회이다. 송파구는 지난해부터 인근 자치구 및 유관기관과 협업, 일구데이를 개최, 올해에만 387명이 현장 면접에 참여해 63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냈다.
이번 일구데이는 강남구,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과 공동 주최하며 15개 기업, 200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가할 예정이다.
인사담당자와의 1:1 현장면접은 물론 구직자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참가기업은 송파구청 및 송파일자리센터 홈페이지(http://job.seoul.go.kr/songp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6월18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2147-3680~4)로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일구데이’가 회를 거듭할수록 참가기업과 구직자들이 늘어나는 등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이번 박람회에서는 더 많은 주민이 취업에 성공하여 희망을 찾기를 바라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펼쳐 활력 넘치는 경제, 희망 가득한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지금 뜨는 뉴스
송파구는 하반기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준비 중이다. 오는 10월 중 문정비즈밸리에서 40여 개 기업과 2000여 명이 참여하는 산업전시 및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문정비즈밸리에는 IT융합, 바이오, 녹색산업 등 신성장동력산업 3000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