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선대학교, 산학교류회·선취업 매칭데이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조선대학교, 산학교류회·선취업 매칭데이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미래사회융합대학(학장 최효상)은 지난 11일 오후 2시 신양파크호텔에서 ‘선 취업 후 학습 진흥을 위한 산학 교류회 및 선 취업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역 내 선 취업·후 학습 생태계 조성과 지역사회 평생학습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미래사회융합대학 및 가족기업 관계자, 특성화고등학교 학생·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여상, 광주공고, 전남여상, 자동화설비공고, 전남공고 등 5개 고등학교에 ‘선취업 후학습 진흥장학금’을 전달하고 20여 개의 선 취업 참여 희망기업과 참석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매칭면접이 진행됐다.


이규봉 교수(휴먼융합서비스학과)는 “지역 내 특성화고와 지역산업체가 함께 하는 선 취업·후 학습 진흥위원회를 구성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선 취업을 견인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행사도 이러한 연장선상에서 진행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교육부가 출산율 저하에 따른 학령인구 감소에 대비하기 위해 학령기 중심 고등교육을 평생교육 체제로 전환하고 있다”면서 “조선대가 호남권 평생교육거점대학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