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6월의 여름' 바뀐 유통지도…민어회 출시 당겨지고 음식물처리기 매출 '껑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6월의 여름' 바뀐 유통지도…민어회 출시 당겨지고 음식물처리기 매출 '껑충'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올해 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7~8월이 아닌 6월부터 완연한 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6일에도 낮 최고기온이 지역에 따라 최고 31도까지 올라가는 등 한여름 수준으로 더울 전망이다. 유통가에서는 빨라진 여름에 발맞춰 민어회 출시를 앞당기고, 여름 관련상품 할인에 들어가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이날부터 12일까지 1주일간 남해 미조면 양식장에서 키운 국산 민어회(200g) 한 팩을 1만9800원에, 민어 서더리 탕감 한 팩을 9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6월에 민어 보양식을 선보이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민어는 예로부터 임금이나 왕족들이 즐기던 고급 보양식인데, 앞당겨진 여름 날씨 덕에 무더위를 이기기 위해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 늘어날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지난해에도 6월 초 첫 폭염특보가 발령되면서 닭, 오리, 전복, 장어 등 대표적인 보양식 상품들의 매출이 전년 대비 10% 가량 증가한 바 있다.


뷰티 전문점들도 여름 대비에 나섰다. 올리브영은 여름 시즌에 헤어식초 신제품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에 착안, 두피 컨디션 케어를 한층 강화한 신제품 '퓨리티 헤어식초'를 전 세계 최초로 올리브영에서 선출시하고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는 '얼리 서머 초이스' 콘셉트로 최대 50% 할인판매를 진행하며, 페어리드롭스 아이라이너(1+1)를 3만원에, 크리니크 ID라인 로션을 3만6000원에, 시코르 바디컬렉션 바디워시를 8800원에 판매한다.

'6월의 여름' 바뀐 유통지도…민어회 출시 당겨지고 음식물처리기 매출 '껑충'


온라인몰도 여름 용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옥션은 '여름 취향저격 세일' 프로모션을 내달 14일까지 열고 ▲홈캉스 ▲물놀이 ▲여행 등 3가지 취향과 관련된 여름 취향 아이템을 차례대로 선보인다. 에프킬라 에어로졸 킨(500㎖) 4개 묶음을 기존 가격의 절반 수준인 9900원에, LG 휘센 인버터 스탠드에어컨(17형)을 154만9000원에 각각 판매한다. 같은 이베이코리아 계열인 'G9'도 이달 17일까지 바캉스 필수템을 총망라한 '물 만난 썸머 스포츠' 기획전을 통해 래쉬가드·수영복, 샌들·아쿠아슈즈 등 여름 용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하루 10회 발급해 준다.


평년보다 한 달 일찍 찾아온 더위에 전자제품 전문점도 콧노래를 부르고 있다. 전자랜드는 빨라진 여름에 에어컨 판매가 증가하면서 지난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4%나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에 전자랜드는 이달 30일까지 전자랜드 스페셜 롯데카드로 에어컨 결제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또 자사의 홈케어 서비스 '전자랜드 클린킹'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도 6월 한달 간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6월의 여름' 바뀐 유통지도…민어회 출시 당겨지고 음식물처리기 매출 '껑충'


에어컨 뿐만 아니라 폭염을 이기기 위한 주방가전 판매도 덩달아 늘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서 첫 폭염주의보가 내렸던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4일까지 14일간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음식물 처리기의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40% 증가했다. 음식물 쓰레기가 부패하기 쉬운 무더운 날씨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를 위생적으로 처리하려는 가정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필요에 따라 얼음물을 바로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얼음정수기, 폭염으로 지친 소비자들의 설거지를 도와주는 식기세척기 매출도 30%, 40% 각각 늘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