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로스웰, 中 이치자동차 그룹 주도 자율주행플랫폼 사업 참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로스웰, 中 이치자동차 그룹 주도 자율주행플랫폼 사업 참여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로스웰은 중국 이치자동차그룹 내 상용차 주력사인 이치지에팡(一汽解放)이 주도하는 자율주행플랫폼 사업에 자동차 부품 협력사로는 유일하게 전략적 투자사로 참여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치지에팡은 지난해 11월 자율주행 솔루션기업 쓰웨이투신(四??新)과 CSC(Colombo Smart Connection) 사업계획을 공식화했다. 올해 중 자율주행플랫폼 합자회사를 설립할 것으로 알려졌다. 로스웰 측은 “로스웰이 해당 합자회사의 주주사가 되면 텔레메틱스 단말기 티박스(T-Box)의 공급 우선권을 확보하게 될 뿐 아니라 자율주행플랫폼 개발 및 운영에도 참여하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쓰웨이투신은 중국 심천증시 상장기업으로 시가총액은 약 5조원이다.



허이화 로스웰 한국사무소 대표는 “시노펙(SINOPEC)과 커넥티드카 솔루션 관련 사업제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CSC 사업에도 참여하게 됐다”며 “로스웰의 티박스(T-Box)가 자동차 운행정보와 차량정보를 수집하는 핵심부품이기 때문에 가능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CSC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합자기업은 오는 3분기 중 설립될 예정이다.


로스웰, 中 이치자동차 그룹 주도 자율주행플랫폼 사업 참여 이치지에팡 T-Box 탑재 테스트 차량. 사진제공=로스웰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