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부발전,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중부발전은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올포유'를 중부발전 본사에서 시행했다고 31일 밝혔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그거 모유?'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충남도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교육으로 마련됐다. 특히 놀이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링 방법 중 하나인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를 통해 보다 쉽게 마을의 특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적경제 개념에 다가갈 수 있게 함으로써 교육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이번 교육에는 사회적경제기업과 협동조합 설립에 뜻이 있는 보령 및 부여지역의 고등학생부터 마을만들기 사업에 관심이 있는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교육생들이 참여하면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 교육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중부발전과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함께 시행하고 있는 올포유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시즌 2가 진행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개념이 생소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단계적인 교육 시행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가를 발굴하고 그들이 뜻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