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리브영, 日 라쿠텐에 'K뷰티 전문관'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올리브영, 日 라쿠텐에 'K뷰티 전문관' 오픈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올리브영은 이달 30일 일본 전자상거래 1위 플랫폼인 '라쿠텐'에 K뷰티 전문관(이하 올리브영관)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뷰티 유통 업체가 일본 온라인 쇼핑몰에 '숍인숍' 형태로 들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리브영은 최근 일본에 불고 있는 K뷰티 열풍에 주목, 라쿠텐 입점을 통해 일본 Z세대(1990년 중반 이후 출생자)가 선호하는 한국 화장품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일본은 일명 '한국식 얼짱 화장법' 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만큼, 일본 1020대 사이에서 색조와 기초화장품 중심으로 K뷰티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이에 올리브영은 일본에서 인기 있는 색조와 마스크팩, 기초화장품 세 개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화장품을 선보인다. 쓰리컨셉아이즈(3CE)와 마스크팩 브랜드 에이바자르, 닥터자르트, AHC, 닥터지, 코스알엑스, 나인위시스, 아비브, 웨이크메이크, 투쿨포스쿨 등 총 51개 브랜드의 500여개 제품을 우선적으로 판매하며, 연내 110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자체 색조 브랜드 '컬러그램톡'도 라쿠텐 판매를 시작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올리브영은 일본 내 제휴된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일본 전역에 최대 7일 안에 배송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배송하며, 6월 한 달간 라쿠텐 입점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