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열어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청년 구직자들이 채용공고 게시판을 보고 있다. 250여개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29일까지 열린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28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오는 29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5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누적 방문자수만 25만명, 참여 구인기업은 2500곳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다.


이번 박람회에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국민은행과 서울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우수 회원사와 대기업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등 25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국민은행은 구직자의 적성에 따른 구직활동을 돕기 위해 다양한 채용관(KB우수기업관·서울시 우수기업관·글로벌 인재관·이공계 인재관·대기업 협력사관·코스닥 상장사관)을 운영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AI 자소서 컨설팅관 ▲인사담당자와의 실전형 모의면접과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관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공동주관기관 사업 안내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최고강연자(CEO) 강연 및 특강 등으로 구성된 잡(JOB)콘서트관 ▲병영체험관을 포함한 군취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 캐리커쳐, 캘리그라피, 취업타로 등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김원이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박백범 교육부 차관, 허인 국민은행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박준형이 깜짝 방문해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했다.



허인 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