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시,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목포시,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목포시는 지난 23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지역 장애인들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목포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2010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열 번째 개최되는 목포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는 예년과 달리 공연 위주의 무대를 축소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는 작은 운동회와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초청 가수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이어서 장애인단체·시설 5팀의 장기자랑 공연을 통해 장애인들이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무대가 진행됐다.


오후에는 참석자 모두가 함께하는 OX 퀴즈 등 4개 종목의 화합운동회를 개최해 함께 뛰고 즐기는 참여의 장이 마련됐다.


이밖에도 장애인 재활을 위한 상담 부스와 안마 서비스, 금연지원서비스, 네일아트 등 9개 프로그램도 운영돼,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는 장애인들이 재활의 희망을 꿈꾸고 모두가 화합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모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자립 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해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