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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리뉴얼에 지역상품 판매 활성화…제주에 한걸음 더 다가간 유통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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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유통업계가 제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전자랜드는 제주지점을 리뉴얼 오픈하고 다양한 체험공간을 확대했다. SK스토아는 현지 중소기업과 손잡고 제품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매장 리뉴얼에 지역상품 판매 활성화…제주에 한걸음 더 다가간 유통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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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선다. SK스토아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제주도 중소기업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제주도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및 성장 발전을 지원하는 경제통상 전문기관이다. 양사는 제주도 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 생산품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들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를 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SK스토아는 제품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홈쇼핑 방송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2주간, 제주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SK스토아 방송지원 참여기업’을 접수 받았다. 그리고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식 당일인 오늘,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1차 품평회를 진행한다.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이 중 12개 기업을 선정해 오는 29일, 2차 품평회를 갖고 최종 5개사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 하반기, SK스토아 방송으로 이들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매장 리뉴얼에 지역상품 판매 활성화…제주에 한걸음 더 다가간 유통업계

전자랜드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도1동에 위치한 제주점을 '파워센터 제주점'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파워센터 제주점에는 다양한 가전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체험공간을 확대했다. 12개의 체험용 안마의자를 배치한 건강가전존에는 안마의자마다 파티션을 설치해 옆 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고 충분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청소기 전시공간 옆에는 흡입력을 확인해볼 수 있는 시연용 바닥재를 설치, 고객들은 실사용 할 때와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다. TV존은 집안 거실처럼 인테리어를 적용해 집에서 TV를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오픈 기념 할인행사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품목별로 최대 할인율이 TV는 64%, 냉장고는 37%, 세탁기는 32%, 건조기는 35%, 의류관리기는 33%, 밥솥은 44%, 전기레인지는 45%에 달한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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