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는 인천 지역 간 산업단지와 IHP산업단지 개발 등으로 풍부한 배후수요 및 탁월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특히 총 사업비 4조 7000억 원을 들여 국제적인 업무 단지로 조성중이며, 시티타워 건설 및 하나금융타운 조성, 신세계 스타필드 조성, 차병원복합의료타운 조성 등 풍부한 배후수요 및 개발호재를 자랑하며 업계 전문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에 청라국제도시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청라 최초 지식산업센터로 지하2층~지상10층, 4개동, 연면적 106,165.19㎡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512실, 기숙사 247실, 근린생활시설 33실로 구성되어있다.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202-5번지 (F3-1)에 위치한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최대 층고 6M를 자랑하며 1F부터 7F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 설계로 입주자 및 방문 차량의 편의성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당 최대 1.2톤까지 견딜 수 있는 바닥 하중 설계로 중장비 사용 및 고중량의 화물 적재가 가능하며 가로, 세로 3.5m 슬라이딩 도어 출입문 설계로 2.5톤 차량이 호실 내부로 진입하여 화물을 상하차할 수 있다. (2동에 1F-7F에 한함)
교통망 또한 편리하다. 경인 고속도로 및 제 2외곽 순환도로, 인천국제공항등으로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2027년,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으로 가산디지털단지 및 서울 강남권역 접근성 또한 높아질 예정이다.
더불어 로이복층유리 사용으로 냉/난방비를 절약하여 입주 기업의 운영 부담을 덜었고, 쾌적한 라이프 환경 개선을 위한 바닥분수, 야외무대, 커뮤니티 광장 및 분리된 제조동, 업무동, 기숙사동은 입주자 만족도를 더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택이나 오피스텔 분양이 많았다면 최근 정부 부동산규제 등으로 시장이 위축되면서 지식산업센터가 주목 받고 있다.” 며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건설사의 이름을 내걸고 지어지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시공력과 특화설계 등으로 안정성을 겸비한 건설사 일수록 입주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완판도 빨리 되는 편이다.”고 했다.
이에 청라에이스하이테크시티의 시공을 맡은 에이스건설㈜는 지난 1995년 설립된 이래로 건축, 토목, 주택, 환경사업 등 전 분야에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는 선진 종합건설사로 국내 최초로 첨단 지식산업센터의 개념을 도입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주도해온 지식산업센터 건설 분야의 최고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청라 에이스하이테크시티 홍보관은 인천 청라동 156-1 B동 101호에 마련돼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홍보관 방문 또는 대표번호 등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